- 창의 융합력을 갖춘 글로벌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육성
스스로 삶의 힘을 키우고 상생의정신을 함양하는 학교
창의˙ 인성
- 인문과학기술소양을 갖춘 창의 인성인
- 바른 인성과 창의 융합력 사고 함양을 위한 인문학 교육
- 학교참여문화 형성을 통한 토론 교육
- 예,체능 관련 동아리활동을 통한 문화예술 능력 향상
실력˙ 도전
- 실력과 도전정신을 겸비한 SW개발 전문
- 기초 기본교육에 충실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
-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
- 실무 프로젝트 발표회
- 전공 관련 상설 동아리 운영
배려˙ 소통
- 건강한 심신으로 타인을 배려하고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인
- 문화 감수성 프로그램 운영
-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외국어 교육 강화 및 체험 교육 강화
- 다문화체험을 통한 문화공감 함양
- 재능 기부를 통한 봉사활동
학생상
- 타인을 배려하며 더불어 행복한 삶을 가꾸어 가는 학생
- 배움을 통해 삶의 힘을 키우고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는 학생
교사상
- 학생들의 가슴에 꿈과 열정을 담아주는 교사
-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이끌어주는 교사
학교상
-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학생들이 즐겁게 성장하는 학교
- 민주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배움이 일어나는 행복한 학교
노력중점1 독서의 생활화
- 가.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독서교육으로 학생들의 독서습관 형성
- 나.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
- 다. 양서의 선택, 도서관 이용법, 바르고 효율적인 독서 방법을 통해 심층적 사고력과 창의력 신장
- 라. 학생들의 정서 순화와 지적 능력을 계발하여 교양있는 인격을 형성
- 마. 건강한 가치관 형성
- 독서교육의 여건조성
- 가정과 연계한 자율독서 확산
- 독서교육 프로그램운영
- 인문학적 소양능력 향상
노력중점2 취업역량 함양
- 가. 각자 희망과 적성에 맞는 뚜렷한 목표와 진로 로드맵 설계 및 개별 상담
- 나. 교과와 연계하여 자소서 작성과 면접 대비 지도의 체계적 지도
- 다. 진로 로드맵의 학기 초 작성 지도 및 정기 상담을 통해 개별 실천
- 라. 학기당 1회 이상 대회 참가 및 결과 보고서 작성
- 마. 정기적 학생 포트폴리오와 자격증 취득 현황 점검 및 목표 달성 매진
- 진로 로드 맵 설계
- 교과 연계 자소서 작성 및 면접 지도
- 정기 상담 및 개별 실천
- 대회 참가 및 결과보고서 작성
- 포트폴리오와 자격증 취득 점검
노력중점3 나눔과 배려 그리고 존중
- 가.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과 배려 실천하고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가짐 생활화
- 나.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, 자아 존중감 고취, 공동체의 유대감 향상
- 다. 바람직한 인성함양을 통한 건전한 사회인 육성
- 다양한 봉사활동
- 베스트 봉사상
- 5월과 12월 감사편지쓰기
- 인성과 인문학 소양 함양
- 사제 동행 문화 체험
- 인성교육의 생활화
특색사업
꿈˙끼˙업(UP)˙고(GO)
목적
- 가) 정규교육과정에서 다루지 않은 전공 분야 및 학생들의 요구에 따른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SW 전공 분야의 소질과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.
- 나) 바이올린, 배구, 밴드, 독서 토론 등 다양한 자율 동아리를 상설 운영하여 여가를 선용하는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학생 개인의 잠재력과 특기를 계발할 수 있다.
- 다) 자신의 선택에 따라 배우고 활동하는 시간을 갖게 됨으로서 자기 주도적인 면을 발전시키고 자아실현의 토대를 확보할 수 있다.
- 라) 동백제 및 GSM Festival, 교외 대회에 참가하여 결과 발표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축제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.
운영 프로그램
시간 | 프로그램 | |
---|---|---|
방과후학교 | 월~수 8, 9교시 (16:40~18:30) |
∘ 외국어능력향상과정(실무영어반) ∘ 전공기초과정(알고리즘반, 유니티반, 이산수학반, MPP반, 디지털논리회로반) ∘ 전공자격과정(정보처리능력향상반, 정보기기운용능력향상반, 컴퓨터활용능력향상반, 리눅스활용능력향상반, 전자기기능력향상반, 전자계산능력향상반, 전자캐드능력향상반, 전기기능능력향상반, 데이터베이스실기능력향상반) ∘ 전공심화과정(자바프로그래밍, C프로그래밍, C#프로그래밍, C++프로그래밍, 파이썬 프로그래밍, 웹프로그래밍연습반, 컴퓨터그래픽반, 데이터베이스활용능력향상반, 네트워크활용능력향상반, 게임프로그래밍반) ∘ 사고력 향상과정(한국사반, 미적분반) ∘ 전공역량강화과정(주제중심프로젝트반, 학생주도프로젝트반) |
자율동아리 | 마지막주 수요일 10, 11교시 (19:30~21:20) |
∘ 음악분야 : 바이올린부, 힙합부, 밴드부, K-pop부 ∘ 체육분야 : 체력단련부, 배구부 ∘ 문학분야 : 독서토론부 ∘ 정보과학분야 : 로봇부, WWW, 기술연구부, 프로그램연구부, 공모전연구부 ∘ 영상분야 : 영상콘텐츠연구부 ∘ 학습분야 : 취업연구부, 면접연구부, 진로탐구부, 포트폴리오부 ∘ 문화분야 : 외국문화동아리부, 문화체험부, 역사연구부 |
전공동아리 | 목 8 ~ 11교시 (16:30~21:20) |
∘ 웹 개발 동아리 ∘ 인공지능 동아리 ∘ 게임개발 동아리(유니티) ∘ 정보보안 동아리 ∘ IoT SW 개발 동아리 ∘ 전자기기개발 동아리 ∘ 3D 프린팅 동아리, 3D 모델링 동아리 ∘ 모바일앱 동아리(안드로이드, 모바일앱-IOS) ∘ 기능반: 웹 기능 영재, 모바일 로보틱스 |